기업을 위한 IT 전문 파트너
  • 새소식
한국레노버, 높은 확장성과 탁월한 경제성 갖춘 고밀도 ‘씽크서버 sd350’ 출시
  • 제조사
  • 게시일 : 2016-07-22
  • 조회수 : 927
  • SNS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2U 4노드 시스템


한국레노버(http://www.lenovo.com )가 높은 밀도, 확장성 및 경제성으로 소프트웨어 정의(Software-Defined)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2U 4노드 시스템인 ‘씽크서버(Thinkserver) sd350’을 출시했다.



<레노버 씽크서버 sd350>



뛰어난 성능
최신 인텔 제온(Xeon) 프로세서 E5-2600 v4 시리즈를 탑재한 ‘씽크서버 sd350’은 최대 512 GB RDIMM 메모리 용량을 지원해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HDD 뿐만 아니라, 성능 향상을 위해 SSD 또는 15,000 rpm HDD 중 선택 할 수 있으며, 3개의 PCIe 3.0 어댑터 슬롯, 2개의 USB 3.0 포트 및 10 Gb 이더넷을 지원해 입출력(I/O) 작업을 빠르게 처리한다.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는 고밀도 서버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를 위해서는 동일 면적 내에서 가능한 더 많은 연산을 처리할 수 있는 고밀도 솔루션이 요구된다. ‘씽크서버 sd350’는 설치공간 소비가 적을 뿐 아니라 기본적인 고밀도 구성으로 솔루션 기반 어플라이언스를 효율적인 비용으로 구축하는데 이상적이다. 이에 따라 대기업부터 서비스 공급업체에 이르는 다양한 규모의 데이터센터에 적합하다. 이러한 고밀도 구성에 따라, 4개의 핫플러그(hotplug)형 sd350 서버를 n400 엔클로져(Enclosure)에 장착함으로써 2U(서버 당 0.5U)만으로도 내부에 스토리지를 설치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n400 엔클로저는 최대 24개의 2.5 인치 HDD 또는 SSD(sd350 서버 당 6개의 드라이브)를 지원하며, 필요에 따라 혼용할 수 있다.



<레노버 씽크서버 n400 엔클로저>



낮은 총소유비용(TCO)
섀시(chassis)가 필요한 블레이드 서버와 달리 ‘씽크서버 sd350’은 2U 4노드의 고밀도 구성을 통해 기존 랙에도 쉽게 탑재할 수 있어 총소유비용(TCO)를 크게 줄여준다. sd350은 윈도우 서버 2012(하이퍼-V 포함), SLES, RHEL 및 VM웨어(VMware) 등 고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운영체제 및 하이퍼바이저를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특히 RAID를 지원하는 2개의 핫스왑(hot-swap) 전원 공급 장치와 5개의 이중 팬(redundant fan)은 워크로드 중단시 발생하는 비용을 최소화한다. 이와 더불어, 원격 관리 기능을 추가한 레노버 XClairty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관리 비용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레노버는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씽크서버 sd350’은 최신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최적의 메모리 및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해 탁월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한다”며 “토털 컴퓨팅 솔루션 제공업체로서의 역량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는 레노버는 국내 기업 고객에게 최고의 맞춤형 제품을 제공하고, 보다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레노버 씽크서버 sd350 이나 씽크서버 n400 엔클로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www.lenovo.com/systems/servers에서 확인 가능하다.

 

[출처 : 레노버(http://shopap.lenovo.com)]

인터파크 큐브릿지 IT영업부
자세히보기
  • Office 365
  • CCT
TOP